김형동 의원,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입법부문’ 수상

인사/동정

김형동 의원,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입법부문’ 수상

BestDaily 0 0

 김형동 의원,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입법부문’ 수상 - 최용석 기자

 

- 김 의원, “법률 소비자인 국민 여러분께 보탬이 되는 제도와 환경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안동 ,예천 김형동의원.jpg.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은 22일(목)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 입법부문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공로를 평가하여 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으로 활약하며,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입법 활동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기 전자제품의 재질 및 구조에 대한 전문기관의 검토를 의무화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부여하는 「전자제품 등 자원순환법」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향상과 소비자의 권익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김 의원은 “21대 임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입법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영광이다”며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하고, 법률 소비자인 국민 여러분께 보탬이 될 수 있는 제도와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앞서 국정감사를 비롯한 국회 내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 국민의힘 국감우수의원(일일, 주간, 최종) △쿠키뉴스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국리민복상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한국민정일보 최용석 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