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김주영 의원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 촉구

인사/동정

영주시의회 김주영 의원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 촉구

BestDaily 0 0

 영주시의회 김주영 의원 5분 자유발언 펼쳐 - 최용석 기자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 촉구

 

김주영 시의원.jpg.

 영주시의회 김주영(국민의힘, 바 선거구, 풍기읍․안정면․봉현면) 의원이 3월 14일 개회된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관내 공공 실내수영장 추가 건립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김주영 의원은 “생활체육으로서 수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 영주시에서도 ‘수영강습 신청 대란’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요 대비 턱없이 부족한 수영장 시설로 인해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우리시에 유일한 수영장인 영주실내수영장의 이용 인원 현황을 살펴보면 개관 첫해인 2018년 116,000명이던 이용객이 2023년에는 198,251명으로 70.9%가 증가하였으며, 동진스포츠센터 수영장의 폐관으로 수영강습 신청 경쟁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다행히 최근 미래전략실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실내 수영장 건립이 포함되어 신청 준비 중이라고 들었다”며, “영주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영주시 상황에서 실내 수영장 추가 건립 방안은 크게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째,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7개 부처 합동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을 신청하는 방안

 

둘째, 교육청과 협력체계 구축 후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신청하는 방안 (사업비 50:50)

 

셋째, 문화체육관광부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를 신청하는 방안

 

집행부는 전향적인 태도로 이 3가지

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와 체계적인 추진전략을 세워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선정되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한 대책 마련에도 신경써달라”며 “실내 수영장 건립 문제는 단순히 체육활동을 위한 시설의 건립이란 개념을 넘어, 체육과 복지가 융합된 체육 복지, 나아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 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관점을 확대하여 접근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국민정일보 최용석 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