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2월 20일(목) 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하였다. , 학교폭력대책심의

인사/동정

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2월 20일(목) 영주교육지원청…

Best신문사 0 0

 

[영주시 : 박정은 기자] 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은 2월 20일(목) 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하였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 운영하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여 다가오는 3월 1일부터 운영된다.

 

5.jpg.

따라서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 중에서 학교장이 학교장 자체해결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사안으로 판단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한 사안에 대해 심의 및 조치 결정을 담당하게 된다.

 

영주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심의에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위원을 위촉하기 위해 학교장 및 유관 기관장 추천을 통해 공개모집을 실시하였으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42명의 위원(임기 2년)을 선정하여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영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관련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교원, 교육전문직원, 학부모, 학교전담경찰관, 변호사, 의사, 교수, 청소년상담가 등 인권과 심리상담 및 법률에 대한 이해와 갈등 조정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6개의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안의 유형에 따라 학교폭력 사안 심의를 세분화하여 담당하게 된다.

 

김점섭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새로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자치위원회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심의 및 분쟁을 조정하는 교육지원청 내의 법정 위원회의 기능을 통해 일선 학교 교원들의 업무 경감과 학교의 교육적 회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을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처리하여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영주일보 : 박정은 기자 b.cmo@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