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적십자병원, 코로나19 격리해제자 3명 첫 퇴원, , ,의료진 휴식시간 줄여가며 헌신,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해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지난 3

연재/기획

영주적십자병원, 코로나19 격리해제자 3명 첫 퇴원, , ,의료진 휴식시간 줄여가며 헌신, , ,신종 코로나바이…

베스트신문사 0 0

 

[영주시 : 정재룡 기자] 영주적십자병원, 코로나19 격리해제자 3명 첫 퇴원

 

의료진 휴식시간 줄여가며 헌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해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지난 3월 1일부터 대구시 확진자 총 126명을 입원시킨 영주적십자병원에서 1주일 만인 3월 8일 13명이 첫 퇴원했다.

 

6.jpg.

영주적십자병원에 따르면 입원환자 총 126명 중 지난 2일과 3일에 입원한 환자 중 1, 2차 검체검사(RT-PCR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격리해제 조치가 내려진 13명이 퇴원하였고 이들은 영주시의 차량 협조로 대구로 이동했다.

 

퇴원자는 남자 5명, 여자 8명이며 최고령자는 만 53세 여자, 최소연자는 12세 여자이며 외국인 1명도 포함되어 있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의료인력이 부족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구시 확진자 중 입원실이 마련되지 않아 입원대기 중인 환자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의료진 휴게 및 휴식시간을 줄여가며 지난 3월 6일에 확진자 37명을 추가로 입원시켜 감염병전담병원으로서 모범적인 선례를 보인바 있다.

 

윤여승 영주적십자병원장은 중앙사고수습본부, 경상북도, 영주시 및 대한적십자사 등의 지원과 라이나재단, 선경산업, 경북 사랑의 열매 등 기관단체 및 영주시민분들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해 감염병전담병원 역할의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정재룡 ceoj@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