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홍보동영상

itv방송/SNS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홍보동영상

BestDaily 0 0

땅과 하늘의 이치를 이해하여 인간은 자연스럽게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선인들의 사상을 느낄 수 있는곳입니다.

국내 최초로 천(天), 지(地), 인(人)을 테마로 한 체험관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은 국내 최초로 천(天), 지(地), 인(人) 전통사상을 테마로 한 체험관입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천지인 전통사상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무섬마을의 문화경관과 더불어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치: 경북 영주시 문수면 무섬로 180번길 16

■ 1층 - 하늘과 땅과 사람이 만나다 - 안내/매표소, 기획전시실 등

■ 2층 - 천문관 (하늘의 무늬를 본받아 세상을 살아가다) 천문관은 우리의 옛 천문사상과 관련된 전시를 관람하고, 특히 반구형의 스크린에 담긴 천상열파분야지도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풍수지리관 (삶의 터전인 땅의 이치를 살펴 세상을 살아가다) 산세, 지세, 수세 등의 판단하여 인간의 길흉화목을 연결시키는 풍수지리학을 인터랙티브형 풍수 전시 체험 시설을 통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풍수지리 체험관입니다. - 인관 (하늘의 뜻과 땅의 흙이 사람의 마음과 몸이 되다) 음양오행 사상을 담은 주역과 태극에 대해 소개하고 시간, 공간, 인간의 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윤도와 사주팔자 및 주역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어린이 체험관 (하늘과 당과 사람이 하나되다) 어린이들의 감각발달과 정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체험관의 전시내용을 쉽게 이해를 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카페테리아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휴식공간

※ 무섬마을 (무섬외나무다리) 전지인전통사상체험관 옆 전 세계에서 유일한 금빛모래가 춤을 추는 아름다운 내성천이 흐르는 무섬마을 입니다.

한국관광별과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이 될 정도로 빼어난 경관이 반겨주는 곳입니다.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한국민정일보 SNS 바로가기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